Home > 커뮤니티 > > 합격수기

2020학년도 서강대화공생명,한양대화학,중앙대화학신소재,이화여대화학생명 4개대합격 *** 합격후기 (이과)

관리자 2020-09-04 조회 1797

서강대 화공생명공학부

한양대 화학과

중앙대 화학신소재공학부

이화여대 화학생명분자과학부

 

내신 2.9등급

 

2020학년도 수능성적

과목 국어 수학(가) 영어 한국사 물리1 화학1

등급   5  1  3  4  1  1

 

국어 : ...공부를 거의 안했습니다.

 

수학 : 고등학교 3년 내내 수학은 꾸준히 했습니다. 수학은 잠시 놓고 있어도 감 잃기 쉬우니깐 꾸준히 해야합니다. 수학은 벼락치기로 할 수 있는 과목이 아니기 때문에 3년 내내 꾸준히 하고 오히려 수능 직전에는 가장 적게 했던 과목입니다. 교과서 내외로 배운 개념은 단순히 외우는 것보단 그와 관련된 문제들을 풀며 익히는 것이 나중에 활용하는 데 더욱 좋습니다. 수업 후 복습은 수업 중 어려운 문제와 이해하지 못한 문제들 위주로 처음부터 끝까지 스스로 풀어보는 방법을 이용하면 그 문제를 자신의 것으로 만들 수 있습니다.

 

영어 : 영어는 절대평가기 때문에 문제별 유형에 따른 자신의 약점을 파악하고 전략적으로 계획을 세우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탐구 : 저는 3월 모의고사 직전에 생명과학1에서 물리1으로 바꾼 탓에 물리1 공부에 매진해야 했는데 화학1을 1학년 때부터 꾸준히 해왔기 덕분에 물리1 공부에 더욱 집중할 수 있었습니다. 물리1은 역학 부분을 열심히 하고 그 외 부분은 개념을 잃지 않을 정도로 공부했습니다. 물리1은 시간이 부족한 과목은 아니지만 만점이 아니면 1등급이 나오지 않기 때문에 매 시험마다 등급보단 점수를 중요시 여겨야 합니다. 화학1도 물리와 마찬가지로 개념은 조금씩 하고 양적 위주로 공부해야 합니다. 화학은 물리와 달리 시간이 부족할 수도 있는 과목이기 때문에 수능 2달 전부터 시간배분을 위해 모의고사 위주로 공부했습니다.

 

수리논술 : PGA 수리논술을 2월부터 파이널까지 강희재쌤 수업을 들었습니다. 강희재쌤 수업은 문제풀이를 간단한 편이기 때문에 개념이 어느정도 잡힌 사람이 듣는 것을 추천합니다. 첨삭이 자세해서 자신이 실수한 계산이나 놓친 부분을 상세히 알 수 있고 그 첨삭내용이 쌓여서 더욱 완벽한 풀이를 할 수 있습니다. 수업시간에 쓰는 시간은 너무 적기 때문에 수업 이후 복습으로 1주일간 사이사이 한 문제씩 쓰기시간에 쓰는 것처럼 연습하면서 하는 것이 좋습니다. 논술 초반에는 쓰는 방법에 익숙치 않아서 어려울 수 있는데 수업 몇 번 듣고 복습 하시면 금방 익힐 수 있습니다.

 

끝으로 : 논술 복습은 수능 다가올 수록 하기 힘듭니다. 최대한 빨리 많이 익혀놓으면 수능 끝나고 논술 보기 전에 해도 늦지 않습니다.

수능 1달 전부턴 수능 시간표에 맞춰서 공부해야 수능 때 더욱 집중해서 문제 풀 수 있어요. 수능 때 긴장하지 마세요. 생각보다 저의 수능장 분위기는 엄숙하거나 무겁지 않았습니다. 긴장하면 성적이 금방 떨어지니깐 그냥 수능 끝나서 좋다는 생각 가지고 수능 시험 치르세요.

목록 수정 삭제


이전 2020학년도 연세대 건축공학과 이** 합격후기 (이과) 2020-09-04
다음 2020학년도 "최저 없는 연세대 논술 첫해" 연세대 독어독문학과 논술합격 진명여고 김** 합격후기 (문과) (수능안봄) 2020-09-04
클릭하시면 이니시스 결제시스템의 유효성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TOP